한국IT교육원, 15일 goBlock 실무 프로젝트 1차 해커톤·데모데이 개최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한국IT교육원(원장 신주홍)은 오는 15일 대구 동구에 위치한 한국IT교육원에서 goBlock 실무 프로젝트 과정 1차 해커톤·데모데이를 연다고 8일 밝혔다.

goBlock 실무 프로젝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혁신성장 청년 인재 집중 양성사업 블록체인 교육과정으로 IT직훈 가운데 국내 유일하게 승인된 과정이다.

이번 데모데이는 지난달 17일부터 시작한 goBlock 실무 프로젝트 A반 교육생을 대상으로 토너먼트 경영 방식으로 진행된다.

경영 주제는 goBlock 창의·트러스트 합의 알고리즘 고안 팀피칭이다. 각 팀별로 신기술 제안 목적과 필요성, 시스템 구성도, 핵심기술, 기존 알고리즘과 차별점, 개발 스펙 등을 제출하고 피칭하는 방식이다. 행사 전 과정은 유튜브로 제작해 방영할 예정이다.

신주홍 원장은 “goBlock 실무 프로젝트는 한국판 뉴딜사업 일환으로 블록체인 개발 청년 인재를 집중 양성하고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과정”이며 “goBlock 해커톤·데모데이는 코로나19 이후 우리나라 미래 데이터 경제를 견인할 구원자, 트러스트 퍼스트 무버 혁신의 씨앗 아기유니콘을 발굴하는 프로젝트”라고 말했다.

한국IT교육원에서 열린 goBlock 설명회 모습.
한국IT교육원에서 열린 goBlock 설명회 모습.

한편, 한국IT교육원은 지난달 17일과 지난 7일 goBlock A반과 B반을 각각 개강했다. goBlock 실무 프로젝트 과정은 24명씩 2개반으로 구성, 총 48명을 대상으로 무료교육을 진행한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